본문 바로가기
종교/기도

12월 대림절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by 라이프TV 2020. 12. 3.
반응형

12월 대림절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어 주신 하나님 아버지!
   
지난 한 주간 저희를 사랑 가운데 함께 하시고 지켜 주시고 보호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이 시간 모든 영광과 찬송이 하나님께 돌려지기 원합니다. 
   
저희 예배하는 모든 심령의 마음과 뜻이 하나님께 합당하게 하시옵소서.
   
천지를 지으시고 우리의 머리털까지 세시는 하나님!
   
이 시간 근심 중에 있는 성도들과, 병고로 고생하는 형제들과, 신앙의 회의로 주저하는 젊은이들과, 이런 저런 어려움 중에 있는 성도들을 각기 그 형편과 처지대로 위로하시고 격려하시며 인내하는 소망을 갖게 하시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일터를 잃고 가정에 대한 책임과 의무감마저 상실한 채 방황하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기 때문에 올 겨울은 유난히 추울 것 같습니다. 
   
이 안타까운 현실을 보며 속상해 하고 불만을 토해 보지만, 오히려 저희들의 마음만 강퍅해질 뿐입니다. 기도만 하고 있는 저희의 모습이 너무나 가볍게 느껴질 뿐입니다.
   
오! 주여, 어떻게 해야만 합니까?
   
이 민족이 살 길을 알려 주시옵시고, 소망의 문을 열어 주시기를 원합니다. 
   
한 끼의 끼니도 해결하지 못하여 주린 배를 물로 채워야만 하는 슬픔에 잠긴 자들을 돌아보시옵소서. 이런 때일수록 사랑을 베푸는 교회가 더 많아지게 하시옵소서.
   
교회당 안에서만 주님의 뜻을 본받아 산다고 외치고 다짐하는 주의 백성이 되지 말게 하시옵고, 선한 사마리아 사람처럼 고통당하는 이웃에게 진정한 이웃으로 다가갈 수 있는 주의 백성이 되게 하시옵소서. 
   
그리하여 이번 성탄절은 하늘의 영광 보좌를 버리시고 죄에 고통 받는 인간을 구원하시기 위하여 성육신하신 주님의 사랑이 곳곳에 스며드는 기쁜 성탄절이 되게 하시옵소서. 
   
오늘도 생명의 말씀을 들고 단 위에 서시는 목사님을 성령의 능력으로 붙들어, 주님의 안식과 평안을 맛볼 수 있는 은혜의 말씀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배의 시종을 주님께 의탁하오며, 생명이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