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송구영신예배 대표기도문
2023년 12월 송구영신예배 대표기도문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신 하나님.
올해도 하나님의 돌보심으로 이 자리까지 오게 하시니 무한한 감사을 드립니다.
여러 가지 어려움과 아픔이 많았던 한 해를 보내고 하나님의 은혜을 기대하며 새해를 예배로 시작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돌이켜 보면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으로 가득한 한 해였지만 우리의 눈이 어두워 그 놀라운 하나님의 사랑을 보지 못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감당할 만한 시험들만을 주셨으며, 항상 불꽃같은 눈동자로 우리를 지켜 주셨습니다.
그럼에도 우리는 늘 힘들고 아파하기만 했습니다. 하늘을 향해 두 손을 들고 기도하지 못했습니다.
오직 하나님만 바라라고 하신 말씀을 외면하고 땅만 바라고 한숨지었습니다.
지난 한 해를 돌아봅니다.
수시로 죄악에 노출 되었고, 무엇 보다도 말로 인해 형제를 실족케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세상 헛된 것들에 욕심을 부렸던 죄악을 고백합니다.
말씀에 대한 갈망이 사라졌으며 하나님을 향한 기도가 없었습니다. 하나님을 인생의 주인으로 모시지 않고 스스로 인생의 주인이 되어 살았습니다.
연초에 주 앞에서 충성하겠다고 다짐 했으나 저희들은 넘어지고 성실하지 못하여 주님의 마음을 아프게 했습니다. 저희의 부족함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우리가 기도할 때 들으시고 응답하겠다고 약속하신 주님.
죄를 자복할 때 용서하시겠다고 약속하신 주님께서 우리의 죄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주님. 이 시간 우리 내면에 뿌리 박혀 있는 구습을 벗어버리게 하시고 옛사람에서 새사람으로 바꾸어 주시옵소서.
저희 심령 속에 성령님께서 오셔서 우리의 속사람이 변화되게 하시며, 하나님의 선하신 뜻에 따라 의와 진리로 옷입게 하여 주옵소서.
은혜로운 주님.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새해를 맞이하게 하옵소서.
형제를 사랑하며 서로 우애하고, 부지런하여 게으르지 말고 열심을 품고 주님을 섬기게 하옵소서.
악을 미워하고 선을 사랑하며 소망중에 즐거워하고 환난 중에 참으며 기도에 힘쓰게 하옵소서.
어두움의 일을 벗고 말씀의 옷을 입게 하옵소서. 단정히 행하고 정욕을 위해 육신의 일을 도모하지 않게 하옵소서.
항상 기뻐하고 범사에 감사하며 쉬지 않고 기도하게 하옵소서.
야곱과 다윗에게 하신 약속을 이어 받아 복을 얻게 하시며, 아브라함에게 부여된 복의 근원이 되게 하셔서 우리로 말미암아 이웃과 민족이 복을 받게 하소서.
화평이신 주님. 분열된 것을 하나로 만드시고 막혀 있는 담을 헐어 주옵소서.
주님께서 하나님과 인간 관계를 새롭게 회복시켜 주셨듯이 서로 미워하고 원수 된 자들이 주님의 사랑으로 다시금 용서하고 하나가 될 수 있는 자리에 서게 하여 주소서.
주님의 몸된 교회에 복을 주시고 복음의 비밀을 온 누리에 전하게 하옵소서.
한 해를 정리하며 보내는 이 시간에 저희들을 말씀으로 교훈하시고 견책하여 주옵소서.
그리고 말씀을 통해 새해를 맞이 할 수 있는 힘과 능력을 덧입는 시간 되게 하여 주옵소서.
한해 동안 교회를 사랑으로 섬기며 밤낮으로 성도들을 위해 기도하신 목사님께 은혜를 더하여 주시고,
새해에도 더 큰 은혜와 능력을 주셔서 교회와 성도들을 인도하기에 부족함이 없게 하여 주옵소서.
새해를 주님의 계획 속에서 하루하루 살게 인도하옵소서. 각 가정을 품어 주시고 직장을 지켜 주시며, 엎드려 간구하는 기도의 제목들이 응답 받게 하여 주옵소서.
저희들 오늘까지 지키시고 인도하신 주님께 감사를 드리며,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출처: 바보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