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춘기아들다루는법

가정 2019. 1. 11. 19:09
반응형

사춘기아들다루는법 

 

 

 

 

아이들이 자라면서 제일 고민되고 걱정될때가 

사춘기가 아닐까 싶네요 특히 사춘기아들다루는법은

엄마로서는 어려울때가 많지요

 

사춘기 아들을 두신 어머님들의 고민거리인

사춘기아들다루는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엄마와 아이의 충돌은 거의 대부분 대화에서

오곤합니다 서로의 마음이 소통이 되지 않으니

더욱 부딪힐때가 많지요

 

대화가 통한다는 것은 마음이 통한다는 것이니

서로 마음의 소통만 잘 된다면 사춘기아들다루는법의

방향이 잡히게 된답니다

 

사춘기아들이 부모와 대화를 하지 않는 가장 큰 이유는

부모님은 내 말을 들어주지도 이해해 주지도 않으니

대화의 문을 닫아버린다고 합니다


엄마는 여자이고 아들은 남자이니 아들의 심리를

엄마가 이해한다는것은 그리 쉬운일이 아니긴 한데요

아들에게 무조건 엄마의 생각으로 맞추려고 하지 마시고

항상 아이의 입장과 나의 사춘기 시절을 생각해 보면서

아들과 대화하면 조금의 이해와 배려심은 생긴답니다

 

학교 끝나고 돌아온 아들에게 공부나 학교에 관한 질문을

하기 보다는 먼저 오늘 하루 수고 많았다고 하며 아이를

안아주세요 그러면 아이는 엄마가 자신을 위해주고 사랑한

다는 것을 느끼게 될거예요

 

모든일에는 인내가 필요하듯이 사춘기아들다루는법도

인내가 필요하답니다 우리 엄마들도 사람인지라 자신의

감정이 컨트롤 되지 않을때가 많지만 내 아이를 사랑하는

마음이 크면은 그 어려움도 잘 극복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어렸을때부터 엄마가 아이를 존중하는 마음으로

아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생각하고 대화를 한다면 

사춘기로 성장한 아들도 마음을 열고 엄마에게 다가올것입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라이프TV

라이프 TV는 삶과 꿈과 희망을 이야기 하는 곳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