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상화폐 이해하기 ? 
 

 


가상화폐란 무엇인가?

최근들어  들어본 적이 없던 "가상화폐" 관련 뉴스가 부쩍 늘어나고 어느새 경제면 뉴스를 가득 채우고 있으면서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정부 정책 속에 은행들은 가상화폐 거래를 일단 중단하기로 했다. 상화폐 거래소를 폐쇄한다는 정부 발표에 반대여론이 10만 명을 넘어서고 가상화폐 투자자는 물론 업계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일반인들에게는 이 가상화폐에 대해 감이 오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대략적으로 감만 잡고 있을 뿐 어느 것 하나 명확하게 알려주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확실한건 이미 가상화폐는 거래가 되고 있으며 그 규모 또한 하루에 수백억에서 수천억 원을 웃돈다는 겁니다. 심지어 국내거래소가 세계 1위의 거래소라고 합니다. 이는 아마 그만큼 우리나라에서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이 크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가상화폐의 정의"는 컴퓨터 등에 정보 형태로 남아 실물 없이 사이버 상으로만 거래되는 전자화폐의 일종 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실물로 존재하지 않고 사이버 상으로만 거래가 되는 화폐를 뜻하는 말입니다.
 

현재 가상화폐는 수십여 개 또는 수백여개의 가상화폐가 거래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중에서도 거래소인 코빗에서 시세정보를 보여주는 종류 중 우리나라에서 주로 거래되는 가상화폐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3종류이며, 아직은 초기 단계이며, 실질적으로 현실에서 쓰기는 쉽지 않다고 합니다.
 

요즘 '비트코인'을 비롯, 가상화폐가 장안에 화제가 되고 있자

가상화폐에 대하여  알기 쉽게 예를 들어서 설명하는 글이 있어 공유하고자 가져왔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상화폐란?

원숭이가 많이살고있는 한 마을에 어떤 사업가가 와서, 한 마리당 100만원을 주겠다고 잡아다 달라고 합니다, 사람들은 반신반의 하면서 널리고 널린 원숭이를 잡아다 사업가에게 줍니다, 사업가는 약속대로 100만원을 지불합니다.


원숭이 개체수가 점점 줄어들자, 사업가는 이제 200만원을 주겠다고 합니다, 마을 사람들은 기를 쓰고 잡아다가 줍니다. 물론 사업가는 약속대로 200만원을 지불하지요.


더더욱 줄어든 원숭이는 이제는 마을에서 찾아보기도 힘들어 집니다.

사업가는 가격을 더 많이 올립니다, 이제 이 마을에는 애 어른 할 거 없이 모두 다 원숭이 잡기에 혈안이 되어 난리가 납니다,


완전히 씨가 말라버린 원숭이를 사업가는 800만 원까지 제안합니다, 하지만 이제 이 마을에 원숭이는 더 이상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마을사람들은 고민하게 됩니다, 사업가는 잠시 도시로 나가고 그 밑에 있던 부하직원이 와서 말합니다.


내가 1마리당 500만원에 그동안 잡은 원숭이를 줄테니, 나중에 사장 오면 800만원에 팔라고 합니다, 사람들은 열광하고 감사하며 빚을 내서라도 그 원숭이들을 사들입니다, 그리고, 그 직원을 입이 마르도록 칭찬합니다


원숭이를 모두 처분한 직원은 어느 날 갑자기 사라집니다, 물론, 도시로 나간 사업가도 돌아오지 않습니다.


마을은 다시 원숭이로 넘쳐납니다, 하지만 마을 사람들은 이제 돈이 하나도 없고 오히려 빚만 남고 말았습니다.


<가상화폐를 통해 손해를 입는 일이 없도록 신중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라이프TV

라이프 TV는 삶과 꿈과 희망을 이야기 하는 곳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