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행복한 가정

 

 


부부클리닉 후 김병후 원장

여자를 너무 모르는 남자들

여성의 경우 ‘수다’라는 매개체를 통해 스트레스나 그 밖의 정신적인 문제를 해결한다. 그러나 남성의 경우 대화의 즐거움을 모른다. 여성이 사람간의 교류나 관계를 위해 이야기한다면 남성은 해결을 위해 이야기한다. 그러므로 사건이 종결되었다고 생각하면 남성은 입을 굳게 다무는 것이다. 남자들은 성에 대해 혼자 배우거나 인터넷 등을 통해 과장되게 혹은 너무 다른 정보를 익혀왔다. 심지어 여성의 몸에 관한 논의를 남자들끼리 하기도 했다.

 

“남편에게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저 무지할 뿐입니다. 성에 대해 무지하고 여성의 몸에 대해 무지한 것이니 서로 대화를 통해 상대에 대해 알아보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죠. 실제로 부부관계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정신적 질병이 있습니다. 흔하게는 불안장애, 우울장애, 성적변태 등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런 질병들은 모르기 때문에 오는 경우가 허다하죠.”

 

불안장애는 지나친 불안이 기능을 마비시키는 것으로 성적인 기능도 마비된다고 한다. 불안은 ‘혹시 파트너를 만족시키지 못하면 어떻게 하나’하는 우려를 낳게 한다. 이를 수행불안이라고 한다. 이는 발기부전이나 성적 극치감 장애를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

 

“우울증은 아주 흔한 병이에요. 또 치료도 잘되는 병이고요. 우울증에 걸리면 4가지 맛을 잃는다고 하는데 먹는 맛, 자는 맛, 부부관계의 맛이 없어지니 살맛도 없어지는 것입니다. 우울증으로 인한 성적 의욕저하도 문제지만 신체적인 성적 반응마저 무디게 됩니다.

 

다른 질병의 치료 중에 약물 부작용으로도 흔하게 오는 병이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성적 부조화가 있다면 우울증에 대한 검진을 받을 것을 권합니다.”

성적변태는 인터넷상에 만연되고 있는 성문제의 대다수와 연결된다. 이런 것들은 가학, 폭력, 몰카 등의 법적인 문제를 일으키고 스와핑이나 그룹관계 등의 다양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기도 한다.

이윤수 성과학연구소장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라이프TV

라이프 TV는 삶과 꿈과 희망을 이야기 하는 곳입니다.

,